본문 바로가기

맛집/경상도

경북 포항시 남구 오천문덕 맛집 "미남 장어"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설라기입니다^^

오늘은 건강에 좋다는 우리나라 대표

 보양식 장어를 먹으러 왔습니다.


뭐~ 장어 하면 안 좋아하는 사람들이 없으니

설명할 필요도 없겠어요.
장어의 효능은 다들 아시죠??

적어 놓은걸 봤을 때는 만병통치약입니다.ㅎㅎ

포항 문덕에 있는 민물장어 직판장

"미남장어"에 다녀왔습니다.
COVID-19 때문에 마스크 착용하고 다닌다고

다들 고생이 많을 텐데요.
들어가서  온도 체크와 전화번호를 기입하시고요.
안내해주는 자리로 가서 앉으면 된답니다.

 


들어가서 입구에 정면에 있는 민물장어 직판장으로

가서 본인이 먹을 장어를 선택을 하면

여기서 초벌을 한상태로 가져다줍니다.


가격표와 함께 말이죠
 두 명이 갔는데 장어 큰 거 두 마리면 충분했어요.

장어가 생각보다 크네요.

 


안내해준 테이블에 앉아 있으면

이렇게 밑반찬을 가져다줍니다.
하나같이 다 제가 좋아하는 밑반찬만

나오는지 너무 좋아요. ㅎㅎ

장어 뼈와 밑반찬으로 간단하게

소주 한잔 하면서 기다립니다.
참 저희는 장어에 고추냉이를 같이 먹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따로 주문을 했고요.

 


그 큰 가계가 주말도 아닌데 오늘은 만석이네요
그만큼 시킨 장어도 천천히 나오네요.
기다리다 장어탕을 하나 시켜서

소주를 한병 더~ go go


저랑 친구분이랑 술을 너무 사랑하는

애주가라 양해 부탁드려요.^^;;

 


참숯불이 들어오고 장어가 바로 대령을 하네요
여기 "미남 장어"는 아르바이트하시는

어린 아르바이트분들이 많으신데요.
여기저기 뛰어다니는 걸 보면 맘이 짠하고 그래요.


숯불 위에 고기 놔서 구워주는데

제가 잠시 해보니 많이 뜨겁더라고요.
처음만 구워주고 나중에는 애들 손등 보니

저희가 굽는 게 낫겠다고 싶어 저희가 구웠어요.

 


이건 저희가 구운 거 아니고

고생하는 분들이 역시 해본 사람은 달라요~


장어 꼬리가 보이죠??
꼬리가 좋다고 내가 먹니 니가 먹니

이런 말들을 많이 하던데 똑같아요. ㅎㅎ
토실토실 살 많은 몸통 부위가 훨씬 좋지 않을까요?

영양성분 똑같은데^^;;  기분인가

 


쌈 싸 먹을 종류가 많아 하나씩 먹어봤어요
당연히 처음은 소스도 찍지 않고

장어의 본연의 맛을 봤구요.


아~ 나의 사랑 고추냉이
장어도 단백질이 많은 음식이다 보니

고추냉이를 많이 먹어도 찡함이 많이 덜합니다.

 

깻잎, 깻잎간장조림, 다시마절임, 백김치
이렇게 쌈싸서 먹었는데

맛은 말안해도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슬슬 날씨도 더워오고 삶이 지루해질 때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한 번씩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재미나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부탁드려요^^

 



"미남장어 문덕점"
open
평일 pm 10:00 -pm 22:00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오천읍 냉천로 286 미남장어
0507. 1416. 8926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