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경상도

경북 포항시 남구 오천문덕 맛집 "달객잔"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설라기입니다^^

 

오늘은 중화요리 좋아하시는 분들께

좋은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보통 중국음식 하면 배달을 통해서

많이 드시지 매장을 직접 가는 경우는 좀 드물죠. 

매장을 좋게 꾸며 놓은 가게도 별로 없구요.

 

포항 오천에 카페처럼 분위기 좋은

중화요리 전문점 "달객잔"을 방문했습니다.

 

 

테이블은 안쪽에만 10 테이블 정도 되구요.

외부에 간이 테이블 2개 정도 두시는 것 같아요.

 

단체로 오시는 분들 드실 자리도 마련되어 있는데

요즘 COVID-19 때문에 단체는 안 오겠죠??

 

 

가게 내부 모습입니다.

내부가 약간 어두운 분위기인데

깔끔하고 넓습니다.

 

술집보다는 식사하러 가는 곳 분위기예요.

요즘 이런 분위기 가게들 너무 좋아요.^^

 

01234

중식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라서

그런지 요리 종류가 엄청 다양해요.

기본적인 중화요리는 다 있구요.

 

좀 특이한 것이라고는 디저트로

수박샤베트가 있는데 인기가 많은가 봐요.

모양도 이쁜데 시켜먹지는 않았어요.

 

저희는 처음부터 "고추잡채"

먹을 생각이었기 때문에 바로 주문을 했습니다.

저의 사랑 "진로 소주"와 함께 말이죠.

 

 

짜~잔 기본 안주와 술잔을 가져다주시는데

술잔 너무 이쁘죠??

 

저는 생긴 것과 다르게

이런 게 왜 이리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마카로니 샐러드랑 단무지, 러스크를 주시는데요.

마카로니 샐러드 달달하니 맛을 말해 뭐하겠어요.

 

단무지는 식초에 고추를 넣고

절임을 하신 건지 단무지가 약간 매웠어요.

 

러스크는 버터와 설탕의 조합으로

메인 안주 나오기 전에 소주 한 병 비워버렸습니다.

이거만 있어도 술 먹겠다고 ㅎㅎ

 

 

계란국이랑 고추잡채 찍어먹을 간장도 주십니다.

적당한 간이 되어있고 참기름 맛이 조금 많이 나요.

 

애주가분들은 좋아할 만한 안 주고 리필해서

먹을 수 있어요. 사장님~ 하면 똭~ 주십니다.

 

 

메인안주 고추잡채가 나왔습니다. 꽃빵과 함께..

 

  고추잡채를 먹으려고 이렇게나 집착하는 이유가

예전에 구룡포 어디 중국집이었는데

고추잡채가 먹고 싶어 들어가서 고추잡채 되나요??

이렇게 물어본 중화요리 가게가 있었어요.

 

아~그때 사장님 눈빛 흔들리는 걸 보고

안 시켰어야 했는데 된다 그러길래 만들어 달랬더니

진짜 잡채를 넣고 만들어 가지고 오셨더라구요.

 

너무 어이가 없어서

그냥 말없이 먹고 나왔던 기억이 있네요.

저희는 맛없으면 이렇다 저렇다 말할 필요 없이

다음부터 안 가면 된다 그런 주의에요.

 

일단 "달객잔  고추잡채"는

비주얼과 향기는 합격이었습니다.

 

 

꽃빵에 돌돌 말아서 먹는

"고추잡채"의 맛은 정말 훌륭했습니다.

 

최근에 먹었던 "고추잡채"중에서

당연 최고였습니다.

 

 

고추잡채 맛을 보고 그냥 하나만 먹고

나가기는 많이 아쉬운 것 같아서

 

이번에는 국물있는 "삼선짬뽕탕"을 주문했습니다.

 

 

각종 야채, 오징어, 버섯, 새우등 내용물이 실하네요.

장독대 뚜껑 같은 그릇에 담아 주시는데

 

계속 끓여도 짬뽕탕이 끓어오르질 않아요.

재질 때문에 그런가 여하튼 신기했어요.

 

조리는 다 된 상태로 나와서 

바로 먹으면 된다고 하시네요.

 

 

이렇게 야채나 재료들이 다 포를 뜬것처럼

이런 모양새를 하고 있는데요.

 

전 몰랐는데 친구 녀석이 보면서 극찬을 하더라고요.

이렇게 하면 재료에 국물 맛이 더 깊게 스며든다고.

식품공학과 나왔으면 그정도는 알아야 된다고 

무슨 상관이 있는지 ㅎㅎ

 

 

새우 탱글 거리는 게 눈에 보이시나요??

 

 

면사리가 메뉴판에 기재되어 있지는 않았는데

혹시나 싶어 말씀드리니 가능하다고

면을 맛있게 삶아 주셨습니다.

 

 

처음에 한입 했을 때는 약간 밍밍 하나

이런 느낌이었는데 시간이 조금 지나니

간이 맞아간다는 느낌.

 

계속 먹으니 약간 매콤했어요.

제가 워낙 매운 음식을 못 먹다 보니

매운맛 표현은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네요.^^;;

 

중식요리는 종류가 다양한데

짜장면이나 볶음밥 이런 거는 없었던 거 같아요.

다음에는 누룽지탕이나 유산슬을 먹어봤음 하네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재미나게 보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부탁드려요^^

 

 


 

 

"달객잔" 중화요리 전문점

open

pm 17:00 ~ am 03:00  연중무휴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오천읍 원동로 42

010-9349-5157

728x90
반응형
LIST